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

언론홍보

[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군포에서 네버랜드로 떠나요

목록보기
작성자 안전감사팀관리자
작성일 2022-05-16
조회수 21

 군포문화재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시리즈 공연 <네버랜드 in 군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네버랜드 in 군포>는 네버랜드라는 동화 속 공간을 주제로 삼아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기며 예술적 감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시리즈의 첫 공연인 인형극 <루루섬의 비밀>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진행된다.

 

 <루루섬의 비밀>은 우리나라의 인형극단 예술무대산과 일본의 그림자극단 카카시좌가 공동으로 제작한 작품으로도시소녀 하루가 루루섬에서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독특한 인형과 섬세한 그림자 표현영상이 어우러져 대사 없이도 관객들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극이 진행돼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재단은 <루루섬의 비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7월을 제외한 매월 마지막 주에 시리즈 공연을 이어갈 예정으로, 6월에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패밀리 클래식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8월에는 창작집단 움스의 무용극 <벌룬스>, 9월에는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친절한 돼지씨 갈라콘서트>가 이어지며, 10월과 11월에는 각각 어린이 환경연극 <쓰레기꽃>, 연극 <아버지와 살면>이 예정돼 있다.

 

 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교훈적 메시지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올해 시리즈를 구성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네버랜드 in 군포>의 입장료는 각 공연별로 문화가 있는날 특별가를 적용해 전석 1만원이며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