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수릿길에서 쉼을 얻다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1-06-02 조회수 51
첨부파일 첨부파일 0601 수릿길 온라인 강좌.hwp  첨부파일 수릿길 온라인강좌.PNG   

 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기획강좌 ‘길에서 쉼을 얻다 ? 군포 수릿길’을 오는 4일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군포시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수리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수릿길에 대해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 의미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디지털 생활사 아카이빙’사업의 군포지역 총괄관리자인 최남희 시인이 수릿길의 4가지 코스를 안내하는 형식으로 온라인 강의가 진행돼 그동안 잘 몰랐던 군포 수릿길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강의는 구름산책길(중앙도서관~속달동마을), 당숲길(대야미역~당숲), 바람고개길(납덕골~구 에덴기도원), 도장공원길(산본역~도장공원)을 각각 둘러보는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온라인 기획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얻고, 또 실제로 수릿길을 걸으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걷기 좋은 계절에 전문가의 안내를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고, 수릿길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생각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수릿길에서 쉼을 얻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