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광정동청소년팀] 고장난 장난감들이 소중한 나눔이 되다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7-03 조회수 64
첨부파일 첨부파일 0702 라온울림.hwp   


 군포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나눔시민 프로젝트 ‘라온울림’의 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2일 군포문화재단에 따르면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여성가족부가 진행한 ‘대한민국 미래 100년, 2019 다시 청소년이다!’라는 주제의 공모사업에 응모,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5월부터 청소년 나눔시민 프로젝트 ‘라온울림’을 진행 중이다.


 관내 청소년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중인 라온울림 프로젝트에서는 지난 5월 두차례에 걸친 민주시민 소양교육, 환경교육 및 나눔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모색했다.


 그 결과 고장난 폐장난감을 수거해서 수리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이불들을 관내 미혼모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하는 활동을 하기로 결정됐다.


 활동을 위해 참여청소년들은 뚝딱장난감수리연구소(인천)를 운영하는 어르신들로부터 장난감의 기본 원리부터 소독 및 수리에 이르기는 교육과 이불을 만들기 위한 바느질 교육도 진행 중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0월까지 폐장난감을 수거해 수리하고, 이불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하고, 장난감과 이불을 청소년들이 직접 대상 기관에 찾아가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청소년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