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광정동청소년팀] 연극으로 배우는 환경보호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9-05-16 조회수 122
첨부파일 첨부파일 0515 환경지킴이 야호.hwp   


 청소년들이 연극 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호 의식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군포문화재단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의 ‘환경지킴이 야호 시즌2’ 사업이 환경부의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7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환경지킴이 야호 시즌2’ 사업은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환경지식을 습득하고, 스스로 만드는 환경보호 연극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지난해부터 운영됐다.


 관내 초등학교 2~6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진행되는 올해 ‘환경지킴이 야호 시즌2’는 지난 1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추진된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기후변화 및 생태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달 환경의날을 맞아 청소년들이 직접 환경과 관련된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환경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환기시키는 넛지 스티커를 제작하고 배포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7월부터는 본격적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연극 제작활동이 시작된다.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청소년들 스스로가 연극 주제 선정부터 기획, 대본작성, 연기 등에 직접 진행하고, 제작된 연극을 올 연말 무대에 올리게 된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환경지킴이 야호 시즌2’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연극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연극을 특화사업으로 선정하고, 연극과 각종 분야를 연결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