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방과후아카데미] 군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창의융합 선도 최우수 기관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12-06 조회수 18
첨부파일 첨부파일 1205 방과후아카데미 창의융합선도최우수기관 선정.hwp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움틀집이 2018년도 창의융합 최우수 선도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재단에 따르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난 7월 방과후아카데미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 기관으로 전환하고자 움틀집을 비롯한 10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창의융합선도기관으로 선정했다.


 움틀집은 ‘디오라마 책나라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사업을 신청,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부문에서 선정됐다.


 ‘디오라마 책나라 로드맵’에는 관내 초·중학생 60명이 참여했으며, 창의융합 역량강화 특강과 디오라마 키트를 활용한 도서관 건물 디자인 및 아두이노와 NFC센서를 활용한 도서관 정보 탑재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동시에, 소통과 배려로 긍정적 사고를 기르는데 도움이 됐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군포사이언스 과학축제에서 청소년들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성취감을 크게 높인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문화예술과 IT기술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창의력과 인성을 동시에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의융합 우수 선도기관 시상식은 오는 11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