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생활문화팀] 경기천년, 일상 속 생활문화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10-04 조회수 162
첨부파일 첨부파일 1002 생활문화포럼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어울림극장에서 경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2018 군포생활문화제 생활문화포럼 ‘경기천년, 일상 속 생활문화 <생활예술_지금,>’을 개최한다.


 2018 군포생활문화제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생활문화포럼은 경기천년을 맞아 도민의 주체적 문화예술활동을 증대시키고 생활예술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와 정책가, 시민, 예술가 등이 모두 생활예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군포지역 및 국내외의 생활예술 활동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포럼 1부에서는 먼저 지역문화진흥원 유상진 정책사업팀장이 ‘생활예술정책 현황 및 국내외 생활예술의 흐름’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인천시민문화예술센터의 임승관 대표가 ‘지역공동체를 위한 생활예술의 역할과 지원 방향’을 발표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원 강윤주 교수가 ‘지역예술생태계와 생활예술의 행복한 만남을 위한 제언’을 발표하는 등 생활문화예술의 가치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경기문화재단 서정문 문화예술본부장이 좌장을 맡아 군포문화재단 오형근 생활문화팀장, 성남문화재단 이수철 과장, 세한대학교 강신웅 교수(군포예총 연예협회지부장)와 함께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포럼이 군포를 비롯한 경기도의 생활예술 저변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시민 토론을 통해 생활문화의 비전을 수립하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생활문화예술의 흐름을 파악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시민과 동호회의 의견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