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군포책마을] 군포책마을 개관 기념 '이와사키 치히로展'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05-30 조회수 217
첨부파일 첨부파일 0529 군포책마을 개관기념 전시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1일부터 군포책마을 개관을 기념하는 특별전시 <세계의 그림책을 만나다 : 일본 그림책의 역사와 이와사키 치히로展>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군포책마을은 책을 테마로 한 시민 주도형 창작거점 공간으로, 책테마관과 평생교육관, 문화예술창작촌,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계의 그림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개관 기념 전시는 일본의 대표적 그림책 작가 故이와사키 치히로(1918~1974)의 작품 30여점과 관련도서가 전시 된다.


 故이와사키 치히로는 전 세계 어린이의 행복과 평화를 바라며 평생 1만 점 넘게 작품을 남긴 작가로, 이번 전시는 그의 작품과 예술세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에서는 이와사키 치히로의 피에조 그라프 작품 30점과 세계 최초의 그림책미술관인 치히로 미술관의 다양한 그림책들이 전시되며, 일본의 그림책 역사를 알 수 있는 아카이브 전시도 함께 이뤄진다.
 
 또한 도슨트 교육을 받은 시민 자원활동가들이 전시기간동안 관람객들을 안내할 예정으로, 이와사키 치히로의 작품세계와 일본 그림책의 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6월 29일부터 총 4회 운영되는 수채화워크숍은 맑고 투명한 수채화 느낌에 동양화의 기법이 조화를 이룬 이와사키 치히로만의 기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7월 6일에는 ‘그림책으로 통하는 세계’라는 주제의 국제교류 포럼도 진행될 예정으로, 포럼에는 치히로 미술관의 다케사코 유코 부관장과 키조그림책마을의 쿠로키 이쿠모토 촌장이 발제를 통해 일본의 그림책 문화와 책마을의 방향성에 대한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모든 부대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수채화 워크숍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재단 관계자는 “책마을 개관을 맞이해 군포시민은 물론, 그림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3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