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평생학습원] 한국 그림책의 뿌리를 찾아서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8-05-09 조회수 71
첨부파일 첨부파일 0508 한국 그림책의 뿌리를 찾아서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오는 12일부터 네트워크 포럼 ‘한국 그림책의 뿌리를 찾아서’를 4회에 걸쳐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들이 그림책과 관련된 콘텐츠를 개발하는 집중연구를 통해 향후 조성될 그림책박물관공원에서 깊이 있는 사업들이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포럼에는 경기도미술관 김종길 미술평론가, 숭의여대 고선주 교수, 이화여대 이성엽 교수, 계명대 사카베 히토미 교수, 인하대 원종찬 교수, 권윤덕 그림책작가, 박종진 아동문학연구자, 홍선웅 판화가, 한신대 김준혁 교수 등이 참여해 그림책 뿌리찾기에 나선다.


 오는 12일에 열리는 첫 포럼은 이미지 미술사와 그림책을 통해 미학적·매체적 측면에서 그림책과의 연관성을 찾는 시간으로 그림책 원류를 찾기 위한 열린 시야를 갖고 연구 방향을 조망한다.


 2주 뒤인 29일에는 그림책 대량 생산의 방법이라 할 수 있는 판각과 그림책의 관련성을 탐구하게 되고, 3회차인 6월 9일에는 기행화첩, 풍속화첩 등의 화첩을 통해 그림으로 서사를 연결하는 방식이나 전달하는 방식을 탐구한다.


 마지막 4회차 포럼은 6월 23일에 열리며, 조선시대 의궤, 무예도보통지, 능행차도 등의 기록화를 통해 서사와 이미지의 관계를 살펴보게 된다.


 포럼에는 그림책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05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의 결과물들이 그림책박물관공원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책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