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재단, 청년 문화인력 양성에 앞장서다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17-11-06 조회수 41
첨부파일 첨부파일 1103 청년문화인력 육성사업 보도자료.hwp   


  (재)군포문화재단은 2일과 3일 지역 인재 발굴 및 청년 문화인력 양성을 위한 Y.CAP 워크숍을 개최했다.


 Y.CAP은 지역의 문화예술활동가 및 기획자, 대학생, 문화예술단체 등을 네트워킹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이들이 문화예술 기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총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 첫날인 2일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김탕 모든그라피 큐레이터의 <커뮤니티와 예술의 복선궤도>, 경기일보 문화부 류설아 차장의 <뉴딜, 마을만들기부터 에코뮤지엄까지> 강연이 진행됐다.


 워크숍 2일차는 초막골생태공원 글램핑장에서 진행됐으며, 다사리문화기획학교 김월식 교장이 <문화와 예술보다 독립적이고 가치있는 삶>이라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진행된 공연과 네트워킹 파티가 열려 추후 워크숍 참가자들이 연합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재단은 앞으로 워크숍 참가자들이 문화예술활동가 및 기획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재단에서 진행하는 철쭉축제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철쭉축제를 비롯해 재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마케팅 실전 강의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의 청년들이 성숙한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군포여성회관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