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재단, 힐링프로젝트 발코니콘서트 추진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5-18 조회수 81
첨부파일 첨부파일 0515 발코니콘서트.hwp   

 군포문화재단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군포시 관내 5개 아파트에서 시민 힐링 프로젝트 <발코니 콘서트>를 연다.


 15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발코니 콘서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오랜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쌓인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발코니콘서트> 시민들이 감염 우려를 안고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는 것을 꺼리고 있는 상황에서 안전한 자택에서 발코니나 창문을 통해 예술공연을 볼 수 있도록 운영된다.


 특히 예술활동을 생업으로 삼아 활동하는 전문예술인들의 생계가 위협받는 상황을 해소하는 것을 돕고자 군포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전문공연예술가들이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재단은 30~50분 정도의 시간에 클래식, 퓨전국악, 대중음악 등 밝고 아름다운 곡을 중심으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발코니콘서트에 참여할 전문공연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연팀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군포시에서 예술활동을 생업으로 삼아 활동하는 전문공연예술단체나 소규모로 구성된 음악공연이 가능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생활문화동호회 및 주민문화예술단체는 지원이 불가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단체는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심사를 위한 공연영상과 함께 이메일(gunpoart2020@naver.com) 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재단은 오는 25일 심사를 거쳐 발코니콘서트에 참여할 5팀을 선정하며, 5월 내에 공연이 진행될 장소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

 재단 관계자는 “오랜 시간 집에 머무르며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며 “많은 예술인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