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평생학습원] 5060 신중년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5-15 조회수 91
첨부파일 첨부파일 0514 신중년교육지원 업무협약.hwp  첨부파일 IMG_3763.JPG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평생학습원의 생애전환기 평생교육 지원사업 ‘5060 신중년 Re_Born학교’의 추진을 위해 군포시 관내 가야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와 군포시의 보조금 지원으로 추진되는 ‘5060 신중년 Re_Born학교’는 삶의 방식이 바뀌는 생애전환기에 양질의 평생학습을 통해 5060세대 신중년들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며 성공적으로 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취업 및 창업 뿐만 아니라 기술, 여가, 창작 등의 분야와 연계한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수료 후 재취업을 도모하거나 사회적 경제와 연계한 사회공헌형 일자리를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동안 소외돼 왔던 계층의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를 적극 반영해 학습 기본권을 제공하며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평생학습원은 군포시의 사회복지기관인 가야종합사회복지관 및 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지난 13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을 통해 각 기관은 각자가 가진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이번 사업에 대한 공동기획 및 지원, 학습자 관리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가야복지관에서는 지역 아동 및 시니어 대상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형 일감을 모색하며, 장애인복지관은 문화예술 교육을 중심으로 한 작품 제작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방안을 찾아나가기로 했다.

?

 재단 관계자는 “사회복지기관들과의 연계로 그동안 소외되었던 시민들에 대한 교육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각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생애전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5060 신중년 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