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평생학습원] 평생학습으로 삶을 가꾸는 소식 전해요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4-21 조회수 119
첨부파일 첨부파일 0420 마을기별단양성과정.hwp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2020 군포시 매일학(學)습관(習慣)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기별단(奇別團) 양성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군포시평생학습원 주관으로 운영되는 매일학습관은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동 단위로 이어지는 근거리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된다.


 재단은 올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을 가꾸는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보다 많은 시민과 공유할수 있도록 소식을 발굴하고 전할 마을기별단(奇別團)을 양성,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이를 위해 다음달 마을기별단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총 15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양성과정에서는 주2회에 걸쳐 취재기법 및 기사 작성법, 사진촬영 및 편집법, 블로그 콘텐츠 제작법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과정을 수료한 사람은 추후 매일학습관 사업을 홍보하는 블로그기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재단은 양성과정 개강전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aktoob050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를 알고 함께할 수 있도록 마을기별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학습관 및 마을기별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50, 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