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방과후아카데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19 긴급돌봄 지원 시작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3-09 조회수 58
첨부파일 첨부파일 0306 방과후아카데미 긴급돌봄 가동.hwp  첨부파일 KakaoTalk_20200305_103130930.jpg   

 군포문화재단은 6일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과 관련 상황이 종료될때까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 대한 긴급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방과후아카데미에는 현재 60명의 초ㆍ중학생이 등록되어 있는 가운데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방학 중이다.


 임시방학으로 인해 발생하는 청소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일부터 임시방학기간 긴급돌봄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먼저 방과후아카데미는 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혼자 집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청소년들의 식사를 위한 도시락과 손세정제, 비타민을 임시방학을 마칠 때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보호자와의 정기적 연락을 통해 대상 청소년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보호자의 보호가능 여부, 식사 및 외출 여부, 건강이상 유무 등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청소년과의 전화 통화를 통해 확인, 관리 중이다.


 재단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청소년들이 돌봄 공백에 놓이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시설 방역 및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19 긴급돌봄 지원 시작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