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당동청소년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여가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3-06 조회수 48
첨부파일 첨부파일 0305 여성가족부공모사업 선정.hwp   

 군포문화재단은 5일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한 ‘다정다감’사업이 여성가족부의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의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에 대해 진행했다.

?

 이중 활동 분야의 문화감수성 제고 부문에 선정된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의 ‘다정다감’은 ‘다문화청소년이 모여 정을 나누고,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한 감수성 함양’이라는 의미로, 다문화청소년들이 전통공예 창작활동을 통해 문화적응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정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다문화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군포조선백자요지, 방짜유기장 등 공예 관련 장소 탐방 활동과 도예, 섬유공예, 자개공예, 전통매듭 공예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 청소년들이 만든 공예품들을 아트마켓을 통해 판매해 수익금을 다문화 관련 기관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

 재단 관계자는 “군포시에 있는 다문화, 공예 관련 기관들과 연계를 통해 다문화청소년 중심의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다문화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