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광정동청소년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2-21 조회수 92
첨부파일 첨부파일 0220 보훈처 공모사업 선정.hwp  첨부파일 2019 보훈처공모사업 활동사진.jpg   

 군포문화재단은 20일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한 ‘독립청소년단, 독립운동을 디자인하다!’사업이 국가보훈처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보훈처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은 청소년이 보훈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의 독립청소년단(ITS)는 지난해 운영된 ‘청소년 애국도 SWAG있게’활동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것으로, 국내 곳곳에 남아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는 항일사적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먼저 김좌진장군 기념관, 한용운ㆍ안재홍ㆍ신익희 선생 등 독립운동가들의 생가지를 포함한 독립유적지 탐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독립운동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유발하고, 이 곳들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지 및 굿즈(Goods)를 만드는 활동으로 연계해 나가게 된다.


 또한 만들어진 홍보지와 굿즈들을 해당 독립유적지에 전달하고 배포하는 한편,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독립운동과 독립유적지 홍보를 위한 거리캠페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재단 관계자는 “이번 독립청소년단 활동을 통해 참여 청소년과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독립운동의 역사를 기억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역사관을 가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정동청소년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