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본문

상세보기
[문화예술회관] 구스타프 클림트의 일생과 작품을 체험해 보자
작성자전체 군포문화재단 등록일 2020-01-02 조회수 339
첨부파일 첨부파일 1231 구스타프클림트 레플리카.hwp  첨부파일 Gustav_Klimt_-_Portr?t_der_Adele_Bloch-Bauer_I_(1907)_brighter2.jpg   

 (재)군포문화재단은 내년 1월 7일부터 2월 16일까지 군포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展>을 운영한다.


 구스타프 클림트는 서양미술사에서 ‘황금빛의 화가’라는 별칭으로 유명하지만 유파도 없이 독보적인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한 화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클림트가 남긴 회화작품 245점 중 대표적인 60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원작과 동일한 사이즈로 색채와 질감을 살려 제작된 레프리카(복제작품)가 전시된다.


 현재에도 클림트의 작품들의 이미지를 이용한 파생상품은 카드, 휴대폰케이스, 벽지, 각종 문구류, 머그컵, 티셔츠 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정작 클림트라는 화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이미지의 주인공인 클림트의 진면목을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클림트 예술작품의 진수를 관람객들이 더 쉽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는 클림트의 인생 흐름에 맞춰 예술 활동을 6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그의 생애를 따라가며 시대별, 의미별로 작품을 전시해 클림트의 예술 세계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작품 감상 외에도 대형 매직큐브를 이용하는 ‘작품 큐브 놀이’와 ‘생명의 나무(Tree of Life)’ 벽화를 남녀노소가 스티커를 붙이며 함께 ‘완성하는 생명의 나무’ 체험은 작품의 일부를 함께 완성해가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한편 이번 전시 입장료는 1인 5천원(워크북 구매시 8천원)이며,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unpoart.net)을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화예술회관] 구스타프 클림트의 일생과 작품을 체험해 보자


목록보기 수정 삭제
페이지 만족도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Family Site
문화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군포문화센터
수리산상상마을
당동 청소년 문화의 집
광정동 청소년 문화의 집
군포시생활문화센터
Top